[ 박종서 기자 ]
![](http://www.hankyung.com/photo/201410/2014100736361_AA.9153374.1.jpg)
![](http://www.hankyung.com/photo/201410/2014100736361_AA.9156411.1.jpg)
신한생명은 전속설계사, 텔레마케팅, 보험대리점, 방카슈랑스 등 모든 영업군이 균형을 이루며 채널 다각화에 가장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 들어서는 인터넷보험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자산운용 부문에서는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높은 수익률을 자랑한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 7년 연속 AAA등급 달성, 한국경제신문의 한국기금자산운용대상 보험부문 대상 수상도 이뤄냈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고객만족경영 부문에서는 설계사가 고객을 주기적으로 방문해 보험서비스를 전하는 ‘따뜻한 행복서비스’를 시행 중”이라고 말했다. 신한생명은 고객과 함께하는 인생의 동반자라는 마음을 담아 ‘살맛나는 인생, 신한생명’을 브랜드로 새로 정하고 고객 중심 경영을 더 강화할 계획이다.
저금리, 저성장 기조를 극복하기 위해 보험 본연의 가치를 기반으로 생명보험업계를 선도하는 새로운 스탠더드 구축에도 신경 쓰고 있다. 이를 위해 내실 영업을 강화하고, 채널별로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고해 미래 수익 기반을 견고히 다져 나갈 계획이다.
박종서 기자 cosmos@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