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노바토와 인수합병 발표

입력 2014-10-13 11:11   수정 2014-10-14 10:05

<p>토종 동영상 기업인 판도라TV(www.pandora.tv)가 최근 사이버 망명으로 핫하게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 메시징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p> <p>판도라TV는 노바토를 100% 주식교환방식으로 인수 합병함으로써 모바일 시장 선점을 위한 비전제시 및 기업가치 증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소셜분야에 특화된 그룹 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모바일 경쟁력을 확보함으로써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강화하고 매출확대를 위한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게 되었다.</p> <p>판도라TV 김경익 대표는 '이번 인수합병은 올해 서비스 10주년을 맞은 판도라TV가 젊은 벤처정신을 갖춘 노바토를 만나 10대~20대 사용자 저변확대와 모바일 앱 분야의 빠른 시장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젊은 기업문화를 가진 DNA 도입을 기대하고 있다.'며 '판도라TV의 소셜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대한 경쟁력 확보가 가능해졌다.' 라고 밝혔다.</p> <p>카이스트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출신들이 창업한 노바토는 아산나눔재단이 주최한 2013 정주영 창업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이미 성장 가능성을 입증 받은 바 있다.</p> <p>지난 7월 오픈한 서비스 '잼'은 공통된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의 그룹 메신저로 주 사용자층은 10대와 20대 여성이다. '하트 날리기', '비밀 메시지' 등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존의 메신저들과는 차별점이 있으며 가입한 그룹마다 각각의 다른 닉네임을 설정할 수 있어 다양한 재미를 추구하는 청소년층과 20대 여성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p> <p>
오픈 3개월만인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약 30만 건, 일 550만 건이 넘는 메시지 생성으로 서비스가 성장하면서 서버 확충이 필요한 시점에서 이번 인수합병으로 판도라TV의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p> <p>아울러 노바토는 구독자수 51만 명을 돌파한 카카오스토리 '10대 놀이터' 채널을 개설해 트렌디한 컨텐츠를 수시로 제공함으로써 10대 사용자에 대한 특화된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p> <p>노바토 강동원 대표는 '창업을 하며 독자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해 나가는데 있어 자금조달, 인프라 구축 등 서비스를 폭발적으로 성장시키는데 한계를 느꼈던 것이 사실이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판도라TV의 동영상 관련 기술을 '잼' 서비스에 적용하여 보다 풍성한 컨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또한 '판도라TV의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인 KM플레이어 및 판도라TV 서비스를 통해 국내에서의 성공은 물론 글로벌 서비스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p> <p>한편 판도라TV와 노바토는 지난 10일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확대출범식에서 기존 기업이 M&A를 활용하여 젊은 아이디어가 새로운 동력으로 접목되는 사례로 소개되며 협약 체결식을 가져 관련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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