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와 가톨릭대는 유기적 협력관계를 맺고 대학과 기업의 인적, 물적 자원을 공유하는 등 협력을 강화한다.
가톨릭대는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하는 산학협력선도대학(LINK ; 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육성사업에 선정돼 기업체와의 산학협력 체제를 강화하는 등 산학동반 성장 체제를 만들어가고 있다.
위메프와 가톨릭대는 향후 △산학협력 및 지역산업 진흥을 위한 공동 노력 △LINK 육성사업 상호 지원 △취ㆍ창업 연계형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호 지원 △가족기업 운영에 따른 제반 상호 지원 △협의회 소속 기업의 가톨릭대 기업지원시설 및 공동기기센터 등의 장비 공동 활용 △기타 양 기관의 공동 관심 분야 추진 등을 위해 협력 한다.
위메프는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가톨릭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형 인턴십 프로그램을 진행해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도록 도울 예정이다.
박유진 위메프 홍보실장은 "위메프 인턴십은 단순한 사무 보조역할을 하는 인턴 형태에서 벗어나 실무 위주의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가톨릭대뿐만 아니라 다른 대학교까지 인턴십 프로그램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