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닷컴이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2014 대한민국 굿앱(Good App) 인증 평가대상'에서 CJ CGV(대표이사 서정)가 2년 연속 디자인/UI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2월 새로이 출시된 CGV의 최신 모바일앱 4.0버전은 CGV만의 차별화된 예매서비스인 ‘원스텝 예매 기능’을 탑재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했다.
상영포맷, 관람일시, 관람극장 등 예매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한 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극장별로 상영시간을 비교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상영속성도 추가로 선택할 수 있어 IMAX, 4DX등 특화관 관람을 원하는 고객을 위한 손쉬운 예매 기능이 제공된다.
예매 기능 이외에도 ▲ 트레일러, 평점 등 영화에 대한 기본정보 ▲ 다양한 이벤트 정보 획득이 용이하도록 구축된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 영화 감상평과 나만의 스토리를 남기는 ‘무비로그’ ▲ 영화 예매 후 나만의 사진을 직접 만들 수 있는 ‘CGV포토티켓’ 서비스 등 고객편의를 위한 서비스들이 확대 구축됐다.
디자인측면에서는 감각적이고 심플한 색을 사용함은 물론 눈에 쉽게 띠도록 아이콘을 구성해 디테일을 완성했다.
CGV 디지털마케팅팀 정성희 팀장은 ‘CGV 모바일앱 최선 버전은 기존 사용성에서 불편했던 부분들을 개선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컬처플렉스 CGV에 맞게 가장 편리하고도 한 눈에 쏙 들어오는 고객 친화형 모바일앱으로 계속 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