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졸레누보 인기 시들

입력 2014-11-16 22:19  

‘햇와인’ 보졸레 누보의 인기가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선 2012년만 해도 4200병의 보졸레 누보가 판매됐지만 지난해엔 2400병으로 줄었다. 롯데마트에서도 지난해 매출이 2012년 대비 23% 감소했다. 두 업체 모두 올해도 판매 감소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부르고뉴 남단의 보졸레에서 생산되는 햇와인. 매년 11월 셋째 주 목요일에 출시된다.

한때 예약을 하지 않으면 구할 수 없을 정도로 붐이 일었지만 최근 몇 년 사이 칠레와 미국의 중저가 와인 소비가 크게 늘면서 보졸레 누보의 인기는 크게 떨어졌다.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