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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44개 점포(아울렛 10개 포함), 해외 8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롯데백화점은 전국 매장 브랜드 및 행사 정보, 층별 안내 등을 실시간으로 관리해 고객 문의에 신속히 대응하고 있다. 상담원들은 고객 문의를 받아 담당 부서나 해당 매장으로 연결할 뿐 아니라 적극적인 응대를 통해 고객의 요구를 즉각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이런 노력을 통해 매월 목표 응대율 99%를 달성해왔다.
고객이 메모 전달 요청 시 단순히 매장으로 전달만 하는 것이 아니라 ‘콜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이 남긴 메모가 매장으로 잘 전달돼 매장에 대한 고객의 요구사항이 해결됐는지 재확인하는 것이다. 또 ‘고객 불만족 제로’를 목표로 민원을 등급별로 관리하고 있다.
고객정보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고객과의 상담 중 입수된 정보에 대해서는 문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하고 매월 정기점검 프로그램을 통해 모니터링하고 있다. 지문인식 및 폐쇄회로TV(CCTV)를 통해 외부인 출입은 엄격히 통제하고 있다. 상담원 보안 교육도 주기적으로 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매월 품질평가를 하고, 내부 서비스 교육강사와 전문 품질관리 인력을 활용해 실시간 코칭 및 서비스 교육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신규 개점할 때도 상담원 현장 방문 교육을 진행한다. 실시간 프로모션은 상담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방안으로 활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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