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자동차는 쏘나타와 K3가 19일(현지시간)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인 에드먼즈닷컴이 선정한 '최고의 차' 승용차 부문에 올랐다고 20일 밝혔다.
에드먼즈닷컴은 매년 출시되는 200여개의 신차를 승용, 쿠페, SUV(스포츠 유틸리티 차량) 등 10개 차급으로 나눠 평가한다. 모든 시험 차량은 일반도로에서 주행 평가를 거치고 시험 트랙에서 각종 안전 및 편의 기능을 평가 받는다. 이후 A등급을 받은 차량만이 '에드먼즈 최고의 차'에 선정된다.
승용차 부문 최고의 차에 선정된 쏘나타는 이번 조사에서 기본 안전사양과 가족 친화성 등 전체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A등급을 획득했다.
스캇 올덤 에드먼즈닷컴 편집장은 "쏘나타는 차선이탈 경보장치와 전방추돌 경보장치 등을 갖추고 있고 주행감이 좋아 가족용 세단으로서 손색이 없다"고 말했다.
기아차의 K3와 K3 쿱도 각각 승용차 부문 최고의 차와 쿠페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
한경닷컴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