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션 이승환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라이브 동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며 명곡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는 이승환이 2006년 발표한 정규 9집 앨범 <환타스틱>(Hwantastic)에 수록된 곡으로, 최근 방송된 JTBC <히든싱어3>를 통해 재조명 받은 노래다. 이승환은 이날 방송에서 4라운드 마지막 경연곡으로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를 도전자들과 함께 불러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방송 직후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는 발표한지 8년 만에 멜론, 엠넷, 올레뮤직, 네이버 뮤직 등 온라인 음원차트 상위권에 곧바로 재진입해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으며, 순위 프로그램 KBS 2TV ‘뮤직뱅크’에서 8위까지 역주행하는 이변을 낳았다.
이와 더불어 해당 라이브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며 한 달여 만에 10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한 것.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의 차트 역주행과 롱런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승환은 ‘공연의 신’답게 <히든싱어3> 제작진에게 MR이 아닌 라이브 밴드의 음향 시스템을 요청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프로그램 제작진은 이 같은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했을 뿐 아니라, 각종 특수 효과를 등 실제 공연에 준하는 완성도 높은 무대를 준비해 호평을 받았다.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의 재조명은 방송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없는 ‘라이브의 힘’과 정성스럽게 준비한 ‘공연의 감동’이 만든 결과물이라는 평가다.
이승환은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음악을 이야기하고 싶다며 제게 매달리던 PD‥전혀 알려지지 않은 노래까지 BGM으로 깔리는 그 정성과 노력에 울컥 할 것만 같았다”고 적어 제작진에게 감사인사를 전하고 “차트 역주행에 공연 매진까지. 내 짙은 고마움을 이렇게라도 보낸다. 물론 홍대 구석진 골목, 어느 허름한 클럽을 물어물어 찾아와줬던 내 오랜 늙수그레 팬들에게도”라며 팬들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는 것도 잊지 않았다.
한편 이승환은 오는 12월 2일 홍대 브이홀에서 올해 마지막 클럽공연이 될 ‘돌발콘서트’를 개최하며 12월 27일, 28일 양일간 잠실실내체육관을 시작으로 전국투어 콘서트 ‘진짜’에 돌입한다. 이승환의 전국투어 콘서트 ‘진짜’의 서울 공연은 일찌감치 매진됐으며 현재 부산, 광주, 일산 등의 지방 공연 역시 매진을 코 앞에 두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하이스탁론 1599 - 0313] 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닷컴 캡스탁론 1644 - 1896] 한 종목 100% 집중투자가능! 최고 3억원까지 가능!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