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한국이지론 ‘한눈에’로 친한 형과 작별한 사연은?

입력 2014-11-27 16:27  

사회적기업 한국이지론 한눈에 캠페인 영상, SNS 통해 인기 얻어




대출사기 및 불법사채 피해를 막기 위한 맞춤 대출 서비스 ‘한눈에’를 시행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 한국이지론㈜의 캠페인 영상이 인기몰이 중이다.

캠페인 영상은 불법사채업자를 곁에 늘 가까이 있어주고 가진 것을 기꺼이 나누는, 잘 있나 궁금해서 지구 끝까지 따라오는 의지의 사나이 ‘사채 일수형’으로 표현하였으며, 주인공이 한눈에 서비스를 알게 된 뒤 불법사채업자인 형과 이별을 고한다는 내용의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이 영상은 유튜브에 등록된 이후 인기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산되었으며, 현재 누적 조회수가 6만 건을 넘어섰다. 좋아요 및 공감 개수도 1천 3백 건에 달한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배경음악이 눈물 날 것 같다”, “아무리 힘들어도 불법 사금융은 피해야겠다”, “센스 있는 캠페인 영상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사회적기업 한국이지론㈜ 관계자는 “고금리 사채 및 대출 사기 피해를 막기 위해 맞춤 대출 서비스 한눈에의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공유하고 공감하는 만큼 건전하고 올바른 대출 문화가 자리 잡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회적기업 한국이지론㈜은 금융감독원 사회공헌단 및 시중 은행이 공동으로 출자하고 고용노동부 장관이 인정한 사회적 기업으로, 개개인에게 가장 알맞은 대출 상품을 보다 낮은 금리로 무료 중개하는 맞춤 대출 서비스 한눈에를 선보이고 있다.

한눈에는 ‘SBS 생활경제’와 ‘KBS 굿모닝 대한민국’에도 방영된 바 있으며, 올해 10월 말 기준 약 1만 1천 명에게 1,200억원의 대출을 중개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