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412/201412035298a_01.9351468.1.jpg)
수명의 증가 및 식습관의 변화,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의 각종 원인으로 암 발병률이 매년 늘어나고 있다.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생존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지만 치료비용이 높은 고액암으로 인한 사망률은 줄어들지 않고 있어 안타까움을 더한다.
남성은 위암, 대장암, 폐암 순으로 암 발병률이 높고 여성은 갑상선암, 유방암, 대장암 순으로 발병률이 높은데 발병률이 높은 전립선암 이나 유방암과 같은 생식기암에 대한 보장을 축소하는 회사들이 늘어나고 있어서 암 보험 가입시 보장내용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또한 갱신형, 비갱신형 암 보험을 선택할 수 있는데 갱신형은 추후에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추후 연령이나 병력 등에 따라 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니 비갱신형으로 준비해야 장기적으로 볼때 보험료가 오르지 않아 부담이 적어 유리하다.
현재 암 보험 추천상품 판매회사는 동부화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흥국화재, 한화손해보험,MG손해보험, LIG손해보험, 메리츠화재, 동양생명, 삼성생명, 신한생명, 라이나생명, AIA생명 등이 있으니 보장 및 가격 비교가 필요하다.
암보험비교전문가를 통해 상담을 받아 여러 보험사를 비교하고 가입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준비할 수 있다고 조언 해주고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