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핵심 상권인 발산역 초역세권에 들어설 ‘마곡 필네이처 오피스텔’ 분양사무실에 시세차익을 노리는 발 빠른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
지하철 5호선, 9호선 및 공항철도가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인 마곡지구는 여의도의 1.5배,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 DMC의 6배 규모로 개발되는 최첨단 R&D 요충지이다. 주변에 김포공항 10분 거리, 인천공항 25분 거리이며, 올림픽대로와 서울 외곽순환고속도로를 끼고 있어 교통 요건이 매우 뛰어나다.
LG 사이언스파크를 비롯한 100여개 기업체 입주예정 마곡지구
마곡지구는 이미 입주가 확정된 LG 사이언스파크, 코오롱컨소시엄, 이랜드, 롯데, 대우조선 등 대기업은 물론이고 관계협력사와 중소기업을 포함하여 약 100여개의 업체가 2015년 초부터 입주하기 시작하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특급호텔, 컨벤션 센터 등이 설립되고, 하버드대 연구단지, 프랑스 바이오 기업, 중국 대기업 등이 입주가 확정되어 상주인구 16만5000명, 유동인구 40만명이 예상되는 등 실수요자 위주의 풍부한 임대수요가 예상된다.
아시아 최대 49만 평방미터의 보타닉 생태공원이 세계에서 다섯 번 째 큰 도심형 식물원과 생태습지 호수공원, 그리고 한류 팝 공연장과 함께 설립된다. 또한 인근에 이대병원(1200병실)과 이대 의과대학 및 이대 간호대학이 들어서고 컨벤션센터가 들어서면 명실상부한 제 2의 강남상권이 형성된다고 할 수 있다.
마곡지구 대기업 최대 수혜지 ‘마곡 필네이처 오피스텔’
마곡지구의 한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마곡 지구 분양의 완판 행진이 계속되는 가운데 대기업 수요를 인지한 투자자들이 수익형 부동산들을 공략하고 있다"며 "마곡 필네이처 오피스텔은 입지면에서 투자1순위로 조건을 갖추고 있어 수익형 부동산을 찾는 투자자라면 눈여겨봐야 할 물건"이라고 조언했다.
특히 서울 마곡지구에서 LG사이언스파크에 가장 근접해있는 ‘마곡 필네이처 오피스텔’은 LG사이언스파크의 직접적인 수혜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바로 인근에 이화의료원과 이화여대의대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주변에 이미 35,000세대의 아파트가 밀집된 마곡지구 핵심 상권인 발산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마곡 필네이처 오피스텔’은 지하 5층에 지상 15층 건물이며, 1~2층은 상가, 나머지 3층에서 15층까지는 오피스텔이 들어선다.해당사의 한 분양 관계자는 “대기업 입주 효과와 더불어 마곡지구 오피스텔 최저 분양가 3.3㎡당 800만원대에 중도금 50% 전액 무이자 혜택까지 주어진다.”고 밝히며 “이런 이점 때문에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어 조기 분양마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마곡 필네이처 오피스텔’은 현재 선착순 분양중이며 분양시 계약금 10%만 내면 입주 시까지 들어가는 추가 비용은 전혀 없고 실투자 4000만원선이면 매입이 가능하다.
투자자는 무엇보다 해당사 분양사무실(1600-4617)로 문의해 정확한 분양 정보를 얻을 필요가 있다. 회사측 관계자는 “모델하우스가 연일 혼잡스러운 만큼 대표전화 1600-4617번으로 전화 상담을 통해 호실을 우선 확보해 두기위한 ‘사전예약제’를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