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통령상' 받아

입력 2014-12-08 08:52  

이마트는 '제16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최고 브랜드에 주어지는 '대통령상'을 받는다고 8일 밝혔다.

이날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브랜드별 시상식이다.

이마트는 "유통업체가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의 최고 상인 대통령상을 받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고객과 브랜드, 디자인의 3대 가치를 바탕으로 한 '이마트 웨이(EMART WAY)'가 좋은 평가를 이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마트는 2011년 5월 별도 법인 설립 후 글로벌 종합 유통기업을 목표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벌여왔다. 올해는 정보제공·사회공헌·쇼핑경험이라는 3가지 주제를 가지고 소비자와 소토을 진행해왔다.

이마트 반값 홍삼정, 반값 전기렌지, 반값 유산균 등 ‘고객의 생활을 바꾸는 상품’을 끊임 없이 출시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라이프 스타일의 격을 높이는 쇼핑 경험을 제공해왔다.

이갑수 이마트 영업총괄 대표는 "브랜드는 곧 이마트의 자산이자 미래이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더 싸고, 신선하고, 맛있는 상품을 파는 곳이라는 확신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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