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2014 NCSI 소셜커머스 부문 '1위'

입력 2014-12-08 10:48  

쿠팡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4년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조사에서 소셜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국가고객만족지수(NCSI)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이다. 국내 71개 산업, 305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쿠팡은 올해 처음 조사가 시행된 소셜커머스 부문에서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고객유지율 등에서 모두 산업 평균점수 이상의 우수한 평가를 획득했다. 이번 NCSI 조사에서는 삼성생명, 롯데백화점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회사측은 고객중심경영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쿠팡은 상품 구매부터 배송, 사후 서비스까지 쇼핑 중에 발생하는 모든 과정에서의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문하면 최소 다음날 받아볼 수 있는 ‘로켓배송 서비스’, 고객들의 사후 서비스를 책임지는 ‘365일 고객상담센터’와 ‘먹거리 안전센터’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쿠팡은 지난 10월 발표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도 소셜커머스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