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측이 기내 서비스를 지적하며 이륙 직전 비행기를 되돌려 사무장을 하차시킨 조현아 부사장의 행동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대한항공은 8일 보도자료를 통해 "비상 상황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항공기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승무원을 하기시킨 점은 지나친 행동이었다"면서 "이로 인해 승객 분들께 불편을 끼쳐드려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당시 항공기는 탑승교로부터 10미터도 이동하지 않은 상태로, 항공기 안전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전했다.
그러나 대한항공 측은 "대한항공 전 임원들은 항공기 탑승 시 기내 서비스와 안전에 대한 점검 의무가 있다"며 "조현아 부사장의 문제 제기와 지적은 당연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5일(현지시각) 0시 50분 뉴욕발 인천행 비행기가 이륙을 위해 활주로로 향하던 중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이 승무원의 견과류 서비스 태도를 문제 삼아 승무원 사무장을 공항에 내리도록 지시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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