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2015년 인터넷쇼핑몰 14.3% 성장 전망 …소비 키워드 '옴니채널' '모바일'

입력 2014-12-10 15: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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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에 소매유통업 중 인터넷쇼핑몰이 14.3%로 가장 높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다. 인터넷쇼핑몰의 고성장 요인으론 '모바일 쇼핑 확산'과 '오프라인 유통기업의 온라인몰 강화' 등이 꼽혔다.

10일 대한상공회의소에 따르면 내년의 주요 소비키워드로 온라인과 모바일이 상위에 올랐다. 온·오프라인을 동시에 이용하는 '옴니채널 소비'가장 많이 꼽혔다. 이어'모바일쇼핑' 해외직구와 같은 '글로벌 소비', 철저한 가격비교를 통한 '합리적 소비', 쇼핑과 함께 여가 및 문화생활을 즐기는 '몰링 소비' 순이었다.

대한상공회의소 관계자는 "국민 10명 중 4명 이상이 모바일 쇼핑을 경험했으며 더욱 확산될 것" 이라며 "모바일 쇼핑을 필두로 한 인터넷쇼핑몰의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 소매유통업시장 전체 매출은 올해보다 2.4% 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소매시장 성장률은 2011년 8.4%에서 지난해 1.6%까지 떨어졌다.

한경닷컴 장세희 기자 ssay@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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