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급공사 입찰의 낙찰률을 높이고자 하는 건설업체에게 ‘채널 방식’의 프로그램을 도입해 주목 받았던 ‘이글아이’가 업그레이드 버전인 ‘낙찰.net’을 오픈했다.
확률 높은 관급공사 낙찰 예측가를 제공하는 ‘이글아이’는 채널식 분석 시스템을 도입해 회원 업체에게 제공해 왔다. 채널식 분석 시스템은 시중 입찰컨설팅에서 흔히 제공하는 랜덤 방식이 아니라 회원 업체에게 특정 채널을 배정하고 이를 통해 예측가를 제공함으로써 일정 기간 별 해당 채널 도출 결과에 대한 분석과 성과 평가를 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충분한 성과를 낸 채널이라면 이후 성과가 기대되는 채널로 바꿔 추가 낙찰이 가능하도록 관리해 나가는 방식이다. 이런 이글아이의 독특한 서비스는 시중 입찰컨설팅의 수준을 한 단계 뛰어넘은 것으로 평가 받았다.
그러나 이글아이는 기존 채널 관리 방식에 있어서도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보고 이를 개선하기 위해 전문 분석가가 직접 해당 사정율을 분석하고 그 포지션에 근접한 채널값을 자동으로 배정하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발주처 입찰 결과를 도표화한 그래프의 흐름을 따라가면서 순도 높은 값을 적시에 배정해주게 되다 보니 내부 시뮬레이션을 거친 결과 과거 시중 랜덤방식에 비해 3배 가량 높은 결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이렇게 업그레이드한 시스템을 회원 업체가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것이 ‘낙찰.net’이다. 웹브라우저 주소창에서 ‘낙찰.net’을 입력하고 ‘enter’를 치면 바로 연결된다. ‘낙찰.net’은 순도 높은 예측가 제공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여서 손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회원 업체는 입찰 값 분석에 소요됐던 많은 시간을 절약할 수 있고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다.
이글아이가 그 동안 유지해왔던 회원 가입비 무료, 지역별•공종별 가입자수 제한 등의 정책은 변함이 없다.
올해 관급공사 입찰에서 성과를 내지 못했거나 부족했던 업체라면 내년도 사업에 대한 희망을 ‘낙찰.net’과 함께 그려보는 것도 좋겠다.
상담 문의 : 1600-4869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