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가 이번에 선보이는 라면토핑은 김치와 매운 고춧가루를 사용한 ‘끌리는 매운맛’(350원), 미역, 어묵, 동결건조오징어를 사용한 ‘풍성한 해물맛’(350원), 밥 반공기 분량의 ‘든든한 밥(450원)’ 3종이다.
고객들은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컵라면뿐 아니라 집에서 끓여 먹는 봉지라면 조리에도 토핑을 추가해 자신이 좋아하는 맛으로 다양한 변화를 시도할 수 있다. 캠핑 등 야외 활동 시 요리를 할 때도 다양한 맛을 내는 조미료로도 이용할 수 있다.
GS25는 식품회사가 제시하는 맛과 함께 자신이 원하는 다양한 맛을 즐기는 모디슈머 트렌드가 확산되고, SNS를 통해 자신만의 조리법을 공유하는 사회 현상이 일반화 되면서 보다 다양하게 자신의 입맛에 맞는 맛을 끌어낼 수 있도록 이번 토핑을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GS25는 모디슈머 트렌드에 맞춰 농심에 라면스프(분말, 건더기)를 공급하는 태경농산과 손잡고 라면에 추가 했을 때 한층 업그레이드 된 맛을 구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연구했다.
GS25는 먼저 고객들이 선호하는 가장 대중적인 맛인 매운맛과 해물맛, 그리고 양이 부족한 고객을 위한 밥 등 3종을 출시 후, 다양한 맛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향후 GS수퍼마켓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박성호 GS리테일 편의점 라면MD는 "다양한 토핑 조합을 통해 한 가지였던 라면맛이 오직 자신만의 개성 있는 라면으로 진화가 가능해진다"며 "개성을 중시하고 자신만의 맛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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