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척병원이 오는 1월 26일 ‘척추 건강관리 및 운동법’이라는 주제로 무료 원내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병원 5층 회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동안 열리는 이번 건강강좌는 재활센터 신원석 실장이 강의를 맡으며 척추 건강을 위한 다양한 의료 정보와 건강 관리를 위한 실제 운동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의정부 척병원은 이번 건강 강좌를 시작으로 매달 정기적인 무료 건강강좌를 열어 의정부 및 경기 북부 지역 주민들에게 정확하고 꼭 필요한 척추 관절 건강 정보를 알리겠다는 방침이다.
의정부 척병원 관계자는 “중장년층을 중심으로 척추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늘고 있지만, 이들이 전문가로부터 정확한 의료 상식을 전달 받을 수 있는 기회는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라며 “이에 의정부 척병원은 진실한 치료를 서비스하는 병원이라는 척병원의 의료 철학을 실현해나가자는 취지로 건강강좌를 열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날 건강 강좌가 끝난 후에는 참석자들이 평소 궁금했던 척추 관절 관련 궁금증을 해소시켜주는 질의 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의정부 척병원은 앞으로도 매달 무료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척추관절 건강 강좌를 진행할 계획이다. 원내 강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척병원 컨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의정부 척병원은 서울 척병원, 노원척의원과 ‘진실한 치료를 서비스하는 병원’이라는 의료 철학을 공유하며, 환자 안전과 행복을 통해 세상의 행복 총량을 늘리는 병원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