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서머너즈 워를 통해 중국 모바일 운영체제(OS)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안드로이드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최근 세계 최대 모바일 게임 시장 중 하나로 급부상하고 있는 중국에 대한 경쟁력을 대폭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컴투스는 '바이두'와 '360'이 확보하고 있는 중국 유저풀을 기반으로, 서머너즈 워의 현지 게임 운영 및 마케팅, 고객응대 등 서비스 전반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중국 안드로이드 시장과 이용자 패턴을 분석하고, 가용한 현지 파트너 및 네트워크를 최대한 확대하는 등 중국 서비스에 관한 노하우를 적극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컴투스는 성공적인 서비스 출시를 위해 1월 6일부터 13일까지 각 마켓별로 비공개 테스트(CBT)를 실시하며, 중국 안드로이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인지도 형성 및 사전 검증을 위한 활동에 나서기도 했다.
서머너즈 워는 이미 지난 6월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해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세계 전역에서 높은 성과를 기록하며 한국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흥행 지표를 새롭게 써 나가고 있다. 중국에서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게임 매출 8위까지 기록하며 높은 흥행 성적을 나타낸 만큼, 서머너즈 워 자체의 탄탄한 게임성을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시장에서 역시 성공적인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컴투스 게임사업본부 권익훈 본부장은 ''바이두', '360'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서머너즈 워가 중국 안드로이드 마켓을 향한 과감한 첫 발을 내디뎠다. 그간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쌓아온 컴투스의 경험들을 토대로 좋은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또한 그 뒤를 이어 자체 개발작인 낚시의 신, 퍼블리싱작인 소울시커 등 자사 다른 게임들의 중국 안드로이드 시장 진출도 적극 준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p>
컴투스 '서머너즈 워', 에볼라 바이러스 구호 후원
컴투스 '서머너즈 워', 해피 추수감사절 글로벌 이벤트
서머너즈 워, 구글-애플 2014년 최고게임 글로벌 흥행
'서머너즈 워'-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 공동 프로모션
컴투스 '서머너즈 워', '타이니팜' 새해맞이 이벤트 실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