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성현 기자] 이번 주(1월 5일~10일) 대한민국 연예현장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 화제의 현장을 돌아봤다.
◈영화
영화 '쎄시봉'(감독 김현석, 제작 제이필름, ㈜무브픽쳐스)의 언론 시사 및 기자간담회가 22일 오후 서울 행당동 CGV왕십리에서 열렸다.
김윤석, 김희애, 정우, 한효주, 진구, 강하늘, 조복래, 장현성 등이 출연하는 '쎄시봉'은 젊음의 거리 무교동을 주름잡던 음악감상실 '쎄시봉'을 배경으로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단 한명의 뮤즈 그리고 잊지 못할 가슴 시린 첫사랑을 그린 영화다.
김윤석-정우, 김희애-한효주가 2인 1역을 맡고 장현성, 진구, 강하늘, 조복래, 김인권의 놀라운 싱크로율로 화제는 모으는 '쎄시봉'은 오는 2월 5일 개봉 예정이다.
◈예능
KBS 2TV 새 예능 '용감한 가족'의 제작발표회가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동 KBS신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문식, 심혜진, 박명수, 최정원, AOA 설현, 씨엔블루 강민혁이 출연하는 '용감한 가족'은 연예인들이 가족을 구성해 세계의 특색 있는 지역의 가족들과 이웃이 되어 살아보며 그들의 삶을 진지하게 들여다보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3일 첫 방송을 마친 '용감한 가족'은 6.3%의 시청률로 무난한 출발을 보였다.
◈가요
그룹 나인뮤지스가 21일 오후 서울 광장동 악스코리아에서 미니앨범 '드라마(DRAMA)'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갖고 컴백했다.
이샘, 은지, 세라가 팀을 탈퇴하고 새 멤버 금조, 소진을 영입해 8인체제로 1년여 만에 컴백한 나인뮤지스는 이날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활동을 개시했다.
▶나인뮤지스, 새 멤버 영입하고 8인체체로 복귀
▶나인뮤지스, 새 앨범 '드라마'로 도도한 매력 과시
◈스타
배우 하연주가 단숨에 떠올랐다.
하연주는 22일 오후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린 '제24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2014 Seoul Music Awards)'에 시상자로 참석해 레드카펫을 밟았다.
누드톤에 가슴라인이 깊이 패인 드레스를 입고 우아한 자태를 뽐낸 하연주는 다음날까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머무르며 스타로 떠올랐다.
하연주는 1987년생으로 공인 아이큐 156의 멘사 회원이며, 2008년 시트콤 '그 분이 오신다'를 통해 데뷔, 현재 MBC 일일드라마 '불굴의 차여사'에서 치과 의사 이윤희 역으로 열연을 펼치고 있다.
한경닷컴 변성현 기자 byun84@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