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지 풍부한 단지 설계로 주거 환경 쾌적할 듯
[수원=최성남 기자]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은 호수공원과 가깝게 주거동이 배치되면서 호수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누릴 수 있다. 단지를 둘러싸고 있는 자연녹지와 호수공원과의 연계성을 살린 조경 설계가 적용돼 있어서다.
광교호수공원이 원천호수와 신대호수 두곳을 연계해 설계한 만큼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 단지 산책로 2곳도 단지 서측의 근린공원과 연계한 보행로로 설계돼 있다. 단지에서 자연녹지를 지나 신대호수쪽으로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광교호수공원은 2013년에 일산호수공원의 2배(202만㎡) 넓이로 완공됐다. 광교호수공원은 원천호수와 신대호수 2개로 이뤄진다. 광교호수공원은 7km에 이르는 산책로와 자전거길, 수변데크 등으로 이루어져 주변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2014년 대한민국 경관대상’을 수상할 만큼 자연경관과 야경이 아름다워 개장 이후 단숨에 ‘명소’로 떠올랐다.
다양한 조경 공간도 단지 안에 마련된다. 단지 전체 면적에서 조경이 차지하는 공간은 30.89% 수준이며 이벤트 광장, 잔디마당 등의 개방형 공간을 비롯해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가로수를 식재한 테마가로가 조성된다.
단지 곳곳에는 어린이놀이터, 배드민턴장 등 다양한 체육시설을 갖춘 주민운동시설, 휴식을 위한 쉼터 등도 마련된다.
힐스테이트 광교 오피스텔은 2개동으로 나눠 오피스텔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한다. 피트니스센터, 코인세탁실, 접견실, 휴식공간 등을 오피스텔동 지상 1층에 각각 배치한다.
오피스텔 커뮤니티는 아파트와 별도로 마련돼 있다. 오피스텔동 지상 1층에 배치되지만 호수공원의 일부 조망도 가능해 입주민은 호수공원을 바라보며 운동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반적인 오피스텔과 달리 호실별 1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공간이 확보된 점도 돋보인다. 오피스텔 전용 주차공간은 207대로 호실당 1.2대의 주차가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수원시 영통구 하동 101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입주는 아파트와 동일한 2018년 5월 예정이다.1670-1221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