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코리아는 30일 서울 반포 가빛섬에서 캐딜락의 스포츠세단 'ATS 쿠페'를 발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ATS 쿠페는 국내 판매중인 ATS 세단의 2도어 모델로 세단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세단 대비 차체는 넓고 낮아졌다. 길이는 20㎜, 폭은 35㎜ 각각 늘어나고 높이는 25㎜ 낮게 설계돼 주행 성능을 강화했다. 무게는 40kg 줄었다.
캐딜락 관계자는 "무게 중심을 낮춘 전고와 차량의 롤링 현상과 공기저항을 줄인 설계, 공기 역학적인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배기량 2000cc급 4기통 직분사 터보엔진은 최고 출력 272마력, 최대 토크 40.7kg·m다. 6단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정지상태에서 5.6초 만에 시속 97㎞/h에 도달한다. 차선유지, 안전경고시트, 전방추돌경고, 차선이탈경보 등의 지능형 안전 시스템을 지원한다. 가격은 5300만원.
장재준 GM코리아 사장은 "ATS 쿠페는 캐딜락 제품 포트폴리오에 처음 등장한 컴팩트 스포츠 쿠페"라며 "펀 드라이빙에 충실한 ATS 쿠페 만의 매력으로 국내 시장에서 캐딜락 브랜드의 성장 모멘텀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정훈 기자 lennon@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