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도 위스키 골든블루로 국내 위스키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골든블루가 지난 해 출시한 슈퍼프리미엄 위스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출시 2개월 만에 로컬 슈퍼프리미엄 위스키 시장에서 15%대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면서 롯데주류의 스카치블루17을 밀어내고 새롭게 3위 브랜드로 올라섰다. 이러한 돌풍은 지속되어 임페리얼17과 2위 경쟁이 치열하다. 현 추세대로라면 수개월 내 임페리얼 17을 따라 잡고 확고한 2위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2009년 12월 국내 최초 36.5도 프리미엄 위스키로 출시된 ‘골든블루’는 한국인의 위스키 음용 습관과 독주 기피 음용 트렌드에 맞게 개발되어 출시 초기부터 서울 강남, 부산 해운대, 대구 수성구 등의 최고급 업소에 큰 호응을 받으며 꾸준히 성장해 왔다. 특히 지난 해 국내 위스키 시장이 약 3.4% 감소하는 등 어려운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골든블루는 유일무이하게 전년대비 57% 나홀로 폭풍 성장했다. 이러한 결과로 현재 골든블루는 위스키 소비자나 업계로부터 ‘대세 골든블루’라는 닉네임이 생겨났다.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럭셔리하고 개성있는 브랜드 차별화와 위스키 본래의 부드럽고 감미로운 주질(taste)의 차별화로 시대 감각을 지닌 오피니언 리더 그룹을 집중 공략해서 이제는 소비자가 위스키 음용시 적극적으로 골든블루를 선택해서 능동적으로 소비하는 신문화를 창출하고 있다.
또 하나의 성공 요인은 최근 위스키 소비 위축으로 타 제품들은 소비자 타깃의 적극적인 광고, 마케팅을 전개하기 보다는 비용 절감 및 마케팅 비용 축소만을 주안점으로 두고 있는 상황에서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와 맛과 향을 알리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한 것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기존의 위스키 제품들은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로부터 외면을 받고 있으나, 골든블루는 건전한 새로운 음주문화에 맞는 차별적인 DNA을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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