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사람인, 구인구직자 사로잡는 혁신 서비스 '눈길'

입력 2015-02-03 10:09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온라인 취업포털 부문 1위는 4년 연속으로 사람인이 차지했다. 사람인에이치알(143240)이 운영하는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대표 이정근)이 타 사이트와 압도적인 차이로 수년째 1위를 수성하는 비결은 서비스가 보여주는 혁신성에 있다.

특히 ‘매칭’ 기술이 돋보인다. 사람인에 이력서를 등록하면 ‘아바타서치’는 비슷한 스펙의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공고를 찾아주고, 채용공고를 등록한 기업은 조건에 부합하는 인재정보를 ‘판도라매칭’으로 추천 받을 수 있다. 정보 검색이나 클릭 등 사이트 이용 패턴에 따라 맞춤 정보를 추천해주는 ‘패턴분석’도 사람인이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이처럼 정보의 홍수 속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맞춤으로 연결해주는 매칭 기술로 취업포털의 활용성과 더불어 그 위상까지 한층 높였다는 평가다. 사람인은 지난해 매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더욱 특화된 매칭 기술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는 서비스들도 신뢰와 사랑을 받는 비결이다. 취업난의 원인이 되는 정보 불균형 해소에 도움되는 ‘히든스타’는 경쟁력이 있지만 인지도 등 부족으로 구인난을 겪는 중견 및 鈒耐蓚汰?인증해 구직자들에게 소개한다. 알짜기업 정보를 얻기 힘든 구직자들은 이 서비스로 구직의 폭을 넓힐 수 있고 소개되는 기업은 인지도 상승과 구인확보 가능성을 높이게 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는 정보 획득에 취약한 지역 구직자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서울 및 수도권 위주로 진행되는 채용설명회에 참여하기 어려운 지역 구직자들은 편하게 정보를 얻고, 채용설명회 개최에 비용 및 시간의 부담이 있는 기업들도 온라인을 통해 쉽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생활 곳곳에 모바일의 활용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사람인은 다양한 사용목적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30여 종의 무료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 공채 준비 시 필수 앱인 ‘공채의 명가’, ‘공채면접족보’, ‘공채자소서’, 패턴분석 공고를 비롯해 원하는 조건의 정보를 빠르게 찾는 ‘맞춤취업에 강한 사람인’, 지역 및 업종별로 특화된 정보만을 선별한 ‘권역 사람인’과 ‘업직종별 사람인’ 등이 있다. 모바일 이력서 작성 기능과 즉시 첨부 등 구직활동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사람인은 현재 방문자수 1위(코리안클릭 주간 및 월간 기준), 구글 및 네이버 트렌드 검색 1위를 달리고 있다.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취업포털로서 책임감을 갖고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고민하고 앞으로 나아갈 사람인의 행보가 기대된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