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럽 오더는 사용자 고객이 직접 매장에 가지 않고도 맞춤형 주문과 모바일 결제까지 손쉽게 이용 할 수 있는 대표적인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이번 iOS 버전 출시와 함께 '지역별 매장보기' 기능을 추가해 실내, 지하 등 GPS 위치 수신이 어려운 곳에서도 매장을 찾아 주문을 할 수 있게 했다.
출시 당시 10곳이었던 제휴매장은 4개월 만에 드롭탑(Café DROPTOP) 80여개 매장, 커피스미스(Coffee Smith) 50여개 매장 등 7개 브랜드의 전국 145개 매장으로 확대됐다.
향후 SK플래닛은 편리한 결제를 위해 현재 개발중인 새로운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를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박정민 SK플래닛 컨슈머 프로덕트 본부장은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선 주문 및 결제 서비스로 고객에게 스마트한 쇼핑 생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더 많은 제휴 매장과 식음료 분야를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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