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타임트리' 10만개 돌파…"스낵컬처 인기"

입력 2015-02-06 14:2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줌인터넷은 포털 줌닷컴에서 서비스 타임로그 서비스 '타임트리'의 콘텐츠 수가 최근 10만개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타임트리는 특정한 주제에 대해 편집자가 정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정 주제나 사건의 맥락을 시간순으로 간편하게 파악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타임트리가 호조를 나타낸 배경에는 '스낵컬처' 현상이 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어떤 콘텐츠든 스낵을 즐기듯 간편하고 쉽게 소비하려는 최근의 트렌드와 역사·시사 등 지식 콘텐츠에 대한 잠재 수요가 만난 결과하는 것.

김명섭 줌인터넷 포털사업본부 본부장은 "단편적인 사건과 이야기가 빠른 속도로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시대에 사건의 맥락과 흐름을 파악하고자 하는 수요가 타임트리의 인기 비결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타임트리를 통해 유익한 지식형 콘텐츠들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