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 특화서비스의 원조는 제주항공"

입력 2015-02-09 11:48  

제주항공 창립 10주년을 맞아 다시 실시해 본 1기 객실승무원들의 ‘원조 비행’ 재연 행사
취항초기 유니폼 입고 원조 기내서비스 및 경품이벤트 등 실시

“기내 특화서비스의 원조는 바로 우리였습니다!”

지난 1월25일 창립 10주년을 맞은 제주항공이 이를 기념해 2월6일 초창기에 입사한 1기 객실승무원 4명으로 편조를 구성, 김포~제주 노선에서 취항 초 비행편을 재연하는 특별한 비행을 했다.

이들 객실승무원은 초창기 유니폼을 입고 당시 제주항공이 국내 최초로 시작한 기내 펀(fun)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의 이벤트를 진행했다.

제주항공 1기 객실승무원 4명은 지난 6일 오전 9시40분 김포에서 제주로 출발하는 7C141 항공편 기내에서 취항초기 유니폼인 오렌지색 티셔츠와 면바지를 입고 전 승객에게 감귤쥬스와 창립 10주년 기념 떡을 증정했다.

이어 국내 최초로 시작한 기내 펀 서비스인 ‘승무원을 이겨라! 가위바위보’ 게임을 전 승객과 함께 진행하고, 제주항공 10주년 퀴즈도 실시해 제주도 왕복항공권, 모형항공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2005년 1월25일 창립해 올해 10주년을 맞은 제주항공은 국내항공사로는 처음으로 가위바위보 게임, 기내퀴즈, 뷰티풀코리아 서비스, 빙고게임, 풍선아트 등 다양한 기내 펀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 같은 초창기 기내 특화서비스는 현재 국내 대부분의 LCC들이 시행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기내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서비스는 소비자와 ‘감성소통’에 초점을 맞춰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