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헝거 마케팅'으로 성공가도 달려…'헝거 마케팅'이 뭐길래?

입력 2015-02-09 20:57  


헝거 마케팅

헝거 마케팅이 화제다.

헝거 마케팅이란 의식적으로 잠재 고객을 '배고픔' 상태로 만드는 마케팅 전술로 '누구나 갖고 싶은 물건이 없다'고 하면 더욱더 갖고 싶어하는 경향을 이용한 전술이다.

예를 들어 수요량 10개의 상품이 있다면 10개의 상품을 다 내놓지 않고 7~8개만 내놓아 언제나 상품 부족 상태, 즉 헝거 상태로 만드는 것으로 소비자의 수요 심리를 이용한 시장 조절 방식이다.

이에 최근 중국의 샤오미가 헝거 마케팅으로 성공적인 가도를 달리고 있다.

샤오미는 제품의 물량을 한정해 판매하는 마케팅을 사용해 소비자들이 제품에 굶주리도록 유도하고 있으나 이 같은 마케팅이 가능한 이유는 그만큼 샤오미의 스마트폰이 성능과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헝거 마케팅'은 중국뿐만 아니라 인도와 싱가포르에서도 사용돼 각각 5초, 2분 만에 한정 물량이 모두 팔리는 신기록을 세웠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무료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언론사최초] 중국 증권사 애널리스트 특별초청! 중국 주식투자 강연회 무료접수!!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