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봉구 기자 ] 한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교양학부)가 ‘독도송’ 뮤직비디오를 선보인다.
서 교수는 올해 광복 70주년을 기념해 독도송을 만들고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한 독도 홍보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새 독도송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부를 수 있도록 만들 계획. 이미 가수 윤종신이 작사·작곡 재능기부 하기로 해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유명 뮤직비디오 감독인 차은택 감독이 독도송 뮤직비디오를 연출한다. 그는 MBC ‘무한도전’팀, 서 교수와 함께 선보인 뉴욕 타임스퀘어 비빔밥 영상광고 제작도 맡은 바 있다.
서 교수는 “올해 새 독도송을 만들고 뮤직비디오까지 만들어 유튜브에 공개할 계획”이라며 “요즘 시대에 걸맞은 보고 듣는 독도송 제작을 위해 차 감독과 함께 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차 감독도 “세계인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멋진 영상을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는 네티즌들과 함께 만들어 더 큰 의미가 있다. 포털사이트 다음의 ‘뉴스펀딩’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방식으로 제작된다.
새 독도송은 작곡을 마치면 녹음 후 곧바로 뮤직비디오 작업에 들어간다. 올해 광복절(8월15일)이나 ‘독도의 날’(10월25일)에 공개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무료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언론사최초] 중국 증권사 애널리스트 특별초청! 중국 주식투자 강연회 무료접수!!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