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브랜드 가치 세계 16위 … 미국 중국 독일 영국 일본 상위 5위

입력 2015-02-12 06:36   수정 2015-02-12 06:3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한국의 브랜드 가치는 9970억 달러로 집계돼 세계 16위 자리를 지켰다.

12일 영국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2014 국가 브랜드 연례보고서'를 보면 한국의 브랜드 가치는 2013년(7750억 달러)보다 29% 증가했다. 순위는 전년과 똑같지만, 한국은 총 100개 국가 가운데 아홉 번째로 브랜드 가치가 많이 올라가 '우수 국가(Best Performer)'로 뽑혔다.

브랜드 가치가 가장 높은 국가는 미국(19조2610억 달러)이다. 미국은 브랜드파이낸스가 국가 브랜드 순위를 발표한 2010년부터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미국에 이어 중국(6조3520억 달러), 독일(4조3570억 달러), 영국(2조8330억 달러), 일본(2조4580억 달러) 순으로 브랜드 가치가 높았다. 상위 5위권 국가 순위는 2013년과 동일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