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찬규 연구원은 "새로운 소비 문화 등장에 따른 수혜 기업의 특성을 정리하면 'H.E.A.T'로 요약할 수 있다"며 "이는 건강관리(Healthcare) 취미(Hobby) 오락(Entertainment) 장신구(Accessory) 여행(Tour) 등"이라고 말했다.
백 연구원은 건강관리 분야의 관심 종목으로 메디톡스 휴메딕스 하이로닉 등을 꼽았다. 보톡스 업체인 메디톡스는 올해 영업이익이 20% 증가한 600억원을 웃돌 것이란 전망이다. 휴메딕스는 히알루론산 응용 제품 업체로 성형의 대표소재인 필러와 골관절염 치료제를 생산한다.
하이로닉은 레이저 기반의 피부미용 의료기기 제조사로 피부미용 및 지방감소, 피부 치료기기 등을 생산한다는 설명이다.
취미 분야에서는 서울옥션 아이리버 삼천리자전거, 오락 분야에서는 인터파크INT, 장신구에서는 슈피겐코리아, 여행은 하나투어와 아시아나항공 등을 관심주로 제시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무료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언론사최초] 중국 증권사 애널리스트 특별초청! 중국 주식투자 강연회 무료접수!!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