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립적이고 윤리적인 재무설계를 목표로 출범한 재무설계 전문회사인 '한국재무설계'의 오종윤 대표이사가 '2014 대한민국 신지식인' 금융분야 최우수경영인으로 선정되었다.
대한민국 신지식인은 자신이 속한 전문분야에서 지식을 활용해 능동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해 기존의 사고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발상으로 일하는 방식을 개선, 혁신한 사람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현재 대한민국신지식인연합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2014 대한민국 신지식인 금융분야에 선정된 한국재무설계 오종윤 대표는 재무설계를 우리나라 금융시장에 도입한 공로로 상을 수상했다. 재무설계는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 돌입한 요즘같은 시기에 조기퇴직 및 인구 고령화로 인해 불안해지고 있는 노후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대처할 수 있는 방안으로 평가된다.
한국재무설계는 현재 다양한 재무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개인의 재무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인생 전반에 대한 계획 설정과 실행을 도와주는 서비스는 물론 중소기업 CEO를 대상으로 한 경영관리/자산관리 서비 봇?병의원 전문 컨설팅 등 특화된 서비스 영역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년부터는 그 동안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임직원 재무교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사업화해 한국재무설계센터 러닝센터를 출시한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이나 단체의 임직원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재무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재무설계를 체계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강의 위주의 체계적인 교육은 물론, 특별강좌, 재무설계 체험 캠프 등을 개설할 예정이다.
한국재무설계의 다양하고 질높은 서비스는 이미 여러 기업에서 인정받고 있다. 현재 한국재무설계 전문 재무교육 및 재무상담은 삼성디스플레이, 한국전력공사, 포스코, 기아자동차 등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이 외에도 다수의 공기업, 대기업 등과 업무제휴를 통해 임직원 재무교육과 재무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재무설계의 성장 원동력은 오종윤 대표이사를 비롯해 함께 일하고 있는 재무설계사의 전문성에서 나온다. 전체직원의 70% 이상이 재무설계 전문자격증인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공인재무설계사(AFPK)를 보유하고 있는 것.
한국재무설계측 관계자는 "한국재무설계의 전문성과 윤리성은 국내 단일 금융회사 중 최고수준으로 볼 수 있으며, 이는 한국재무설계를 모방한 다른 회사는 따라올 수 없다"며 "최근 인터넷상에서 자사의 이름을 사용해 고객을 모으는 사례가 있으니 이용 전 재무설계 전문회사인 한국재무설계인지 철저히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한국재무설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 카카오톡 옐로우아이디(@한국재무설계)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무료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언론사최초] 중국 증권사 애널리스트 특별초청! 중국 주식투자 강연회 무료접수!!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