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우육탕면', 출시 한 달 만에 500만봉 판매

입력 2015-02-16 08:38  

농심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출시한 '우육탕면'이 한 달 만에 500만봉 판매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판매가격으로 환산했을 때 60억원. 지난 해 12월 라면시장 기준으로 7위권에 해당한다.

또 한 달간 A대형마트의 전체 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우육탕면은 4억8000만원의 매출을 올려 농심 신라면(11억원)과 안성탕면(5억1000만원), 짜파게티(4억8500만원)에 이어 4위를 기록했다.

농심 관계자는 "우육탕면은 출시 전 두 차례의 소비자 대상 품질 만족도 조사에서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의 면과 얼큰하고 진한 국물이 조화롭다는 평가를 받았다"며 "우육탕면의 특장점이 고스란히 재구매로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온라인에서의 반응이 뜨겁다. 배우 강소라가 지난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instagram.com/reveramess_)에 '한그릇 뚝딱'이라는 글과 함께 우육탕면을 먹는 모습을 사진으로 남겼다. 이 글에는 '좋아요(Like)' 수가 2만5100개에 달했으며, 등록된 댓글도 550개를 넘어섰다.

이외에 포털사이트 내 '농심 우육탕면' 블로그 검색 결과는 500여건에 달한다. 우육탕면으로 만든 '볶음우육탕면', '홍합짬뽕탕면' 등 응용 레시피도 소비자 블로琉?통해 소개되고 있다.

이 관계자는 "올해 우육탕면 등 업계의 차별화된 신제품 출시가 국내 라면시장의 분위기를 반전시킬 새로운 활력소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무료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언론사최초] 중국 증권사 애널리스트 특별초청! 중국 주식투자 강연회 무료접수!!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