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배곧신도시 EG더원③구성]여성·아이들 위한 시설 집중 배치

입력 2015-02-26 07:32  

단지 녹지공간, 대지면적의 50% 가량 차지해
지상에 100% 차 없는 단지, 범죄예빵 환경 설계 인증 받아




[ 시흥= 김하나 기자]'시흥배곧신도시 EG더원'은 여성과 아이들을 배려한 단지로 구성될 예정이다.

EG건설은 앞서 선보인 단지들에서 여성만을 위한 공간과 아이들을 위한 단지 배치로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이 같은 설계를 배곧신도시에서도 선보이는 것이다. 임대아파트임에도 일반 분양되는 아파트에 버금가게 단지를 꾸민다는 게 EG측의 설명이다.

단지는 지하 1~2층, 지상 27층의 9개동으로 840가구 규모다. 단지는 대지면적의 약 50% 가량의 녹지공간이 조성된다. 축구장 크기보다 큰 중앙광장에는 여성과 어린이를 위한 시설들이 들어선다.

가벼운 산책 즐기며 여유를 가질 수 있는 맘스정원, 다섯 개의 콘셉트가 담겨있는 여성친화공간, 아이들이 작은 텃밭에서 다양한 식물들을 가꾸며 자연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키즈팜, 아이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뛰어 놀 수 있는 키즈카페와 유아놀이터 등이 대표적이다.

커뮤니티에는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휘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걸으면서 산책할 수 獵?672m 가량의 산책로도 조성된다. 편리한 생활을 배려한 이러한 시설은 일반 분양 아파트 이상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지하주차장과 연결된 개방형 지하광장 선큰에는 다양한 조경과 어린이 놀이시설이 조성된다. 지하주차장과 지상 1층 동출입구에는 고급 인테리어를 도입한 고품격 호텔식 로비가 마련된다. 지상에 100% 차 없는 단지(상가제외)를 구성하여 아이들의 안전문제에 안심할 수 있다.

이 단지는 범죄예방 환경설계인 셉티드 인증을 획득했다. 단지에서 초등학교로 등교하는 아이들을 배려한 동선배치도 눈에 띈다.

전체동의 33%에 필로티를 넣었다. 보행 및 외부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단지 계획고를 주변 도로보다 2m 이상 들어올린 점도 특이하다.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재해나 수해를 대비한 설계다.

단지 곳곳의 에너지 설비들도 설치된다. 아파트 동 지상에는 태양광 설비가 설치된다. 지하주차장에는 LED 조명과 자연채광을 위한 천창을 설치한다.

분양 관계자는 "보통 임대아파트라고 하면 단지 구성이나 커뮤니티에 신경을 안썼다고 생각하곤 한다"면서 "하지만 이 단지는 일반 분양 아파트 이상으로 단지를 품격있게 조성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서해고등학교 맞은편(시흥시 정왕동 1771의 1번지)에서 오는 27일 문을 열 계획이다. 1899-5903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低신용자, 상반기부터 신용융자를 통한 주식투자 어려워진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