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장학금 신청이 26일 시작되면서 신청 대상 등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한국장학재단에 따르면 국가장학금은 26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11일 오후 6시까지 휴일 없이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 지원 자격은 대한민국 국적의 국내 대학 재학 중인 소득 8분위 이하 대학생이다. 다만 최소한의 성적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2유형은 대학 자체기준으로 선발)로 경영부실대학교(지난해 8월29일 확정) 신입 및 편입생은 1유형 및 다자녀(셋째아이 이상) 국가장학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연속 지정된 경우는 계속 지원을 배제한다.
올해부터 국가장학금은 가구원의 소득 확인을 위한 정보제공 동의 절차가 도입됐다.
국가장학금 신청 학생은 본인과 가구원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동의 신청을 해야만 지원 받을 수 있다. 가구원 동의는 다음달 16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국가 장학금 신청 시작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국가 장학금 신청, 나도 해야지", "국가 장학금 신청, 휴일 없이 신청 가능하다니", "국가 장학금 신청, 나도 해당할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 뵈?newsinfo@hankyung.com
[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低신용자, 상반기부터 신용융자를 통한 주식투자 어려워진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