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탈옵틱은 15억원의 이미지넥스트 상환전환우선주를 인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미지넥스트 투자로 자동차용 카메라렌즈 분야의 사업비중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미지넥스트는 지능형운전자보조시스템(ADAS)의 솔루션과 카메라 모듈의 설계 및 생산 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벤처기업이다. 대표 제품은 어라운드뷰 모니터링(AVM) 시스템인 옴니뷰다. 지난 1월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CES에 태블릿형 옴니패드 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국내외 완성차 업체들에 AVM시스템 및 전후방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며 2013년 약 35억원, 2014년에 약 6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디지탈옵틱 관계자는 "이번 지분 투자를 통해 이미지넥스트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공고히 함은 물론, 디지탈옵틱의 기존 정밀광학기기 및 제품에 대한 사업역량과 기술을 접목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동차 카메라모듈의 설계 및 생산에 특화된 노하우를 축적해 회사의 성장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자동차용 카메라 시장은 2014년 연 32억달러 규모며, 연평균 31% 성장해 2017년 약 60억달러 규모가 전망된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접수중] 2015 한경 '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여의도_3.5)
低신용자, 상반기부터 신용융자를 통한 주식투자 어려워진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