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2015 브랜드파워 조사' LCC부문 1위

입력 2015-03-09 16:01  


제주항공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5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K-BPI)'에서 저비용항공사(LCC)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이다.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로 2015년 K-BPI 조사는 전국 1만1000명을 대상으로 206개 산업군에 대한 1대1 대면 면접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KMAC는 이번에 처음으로 LCC 부문을 신설했다. 제주항공은 첫 번째로 LCC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제주항공은 이번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1000점 만점에 611.4점을 기록했다. 2등을 한 항공사와 150점 이상의 차이가 나는 점수다.

제주항공 측은 항공운송표준평가제도(IOSA) 인증 등 국제항공 표준규격의 글로벌 안전관리시스템 구축, 동영상을 통한 활발한 대소비자 디지털마케팅, 원가절감을 통한 저렴한 항공운임 제공 등을 1위 선정의 원인으로 꼽았다.

한경닷컴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