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지원 대상 학교는 고려대, 광운대, 서강대, 수원대, 한양대, 전남대, 전북대, 숙명여대 등 11개 대학교로, 각 학교별로 5명을 선발해 학교당 1000만원씩 지원하게 된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2008년부터 8년째 방송 분야의 미래 인력 육성을 위해 방송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19개 학교를 대상으로 총 10억원을 지원했고, 수혜 학생은 500명에 달한다. 이 중 절반 가량의 학생은 졸업 후 방송 관련 업계로 취업해 현재 방송 PD, 콘텐츠 제작 등에 종사하고 있다.
현대홈쇼핑은 앞서 지난해 9월 방송학과 대학생을 선발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IBC 국제 방송 박람회’ 견학도 진행, 선진 방송 트렌드와 글로벌마인드를 경험하도록 지원하기도 했다.
현대홈쇼핑이 방송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8년째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 것은 향후 방송 콘텐츠 저변 확대에 도움을 줄 것으로 판단해서다. 특히 이런 선순환구조를 강화하기 위해 지원 규모를 향후 5년간 10억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홈쇼핑은 대학생 대상 장학금 지원 외에도 협력사 직원 자녀를 대상으로 한 ‘장학금 지원 제도’를 지난해 업계 최초로 도입해 운영 중이다. 현대홈쇼핑과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한 200여개 중소 협력사에 재직중인 직원의 자녀 중 초·중·고등학생 170명에게 총 2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올해도 2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