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쨉', 10대들만의 'SNS 놀이터' 전성시대

입력 2015-03-12 11:09   수정 2015-03-12 14:07

<p>
SNS 서비스의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최근 10대들만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SNS가 틈새시장 공략에 나서 눈길을 끈다.</p> <p>노바토에서 지난해 7월부터 서비스에 들어간 '잼'과 다음카카오에서 올해 초 출시한 '쨉(Zap)' 등이 10대들만의 독특한 또래문화를 형성하면서 급속히 인기를 얻고 있다.</p> <p>노바토의 '잼' 서비스는 최근 가입자수 40만 명 돌파했다. '잼'은 리더가 원하는 주제의 그룹을 만들면 참여한 멤버들이 채팅과 포스팅을 활용해 자유로운 소통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그룹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 그룹마다 다른 프로필을 설정할 수 있는 멀티프로필 기능, 그룹 멤버들 사이의 비밀스러운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비밀메시지 기능 등을 제공한다. 노바토 관계자는 "'잼' 사용자의 95%는 10대이며, 특히 잼의 남녀 비율은 약 4:6으로, 여학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p> <p>다음카카오 역시 지난 1월 '쨉(Zap)'을 출시하며 10대들의 SNS 트렌드 변화를 공략하고 나섰다. '쨉'은 10~20대의 커뮤니케이션 트렌드를 반영한 사진과 동영상 기반 모바일 메신저로, 다양한 취미, 관심사 등을 주제로 모두가 참여 가능한 테마방 기능이 있어 젊은 세대의 창의적인 메신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는 장점이 있다.</p> <p>지난해 통계청에 따르면 10대의 스마트폰 이용률은 87.3%로 2011년 21.4%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동시에 10대들은 카카오톡과 페이스북과 같은 기존 서비스가 아닌 초 중등학생들에게 특화된 소통 채널을 찾고 있는 추세다.</p> <p>노바토 김병준 팀장은 "10대가 현실에서 즐거울 수 없다면 모바일 환경에서라도 충분히 즐거울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며 "잼은 10대와 함께 성장할 것이며, 10대의 재미를 책임질 수 있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백민재 기자 mynescafe@naver.com
</p>

판도라TV, 노바토와 인수합병 발표
판도라TV, 국내 최초 4K(UHD) 컨텐츠 서비스 실시!
판도라TV, 순천향대와 미래 벤처기업가 양성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