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중남미 스포츠 마케팅 강화…'코파아메리카 2015' 공식 후원

입력 2015-03-13 15:44  


기아자동차가 남미의 월드컵이라 불리는 '코파아메리카 2015' 대회를 공식 후원하며 중남미 지역에서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한다.

기아차는 12일(현지시각) 칠레 산티아고 경기장에서 김경한 기아차 중남미지역본부장과 세르히오 하두에 남미축구연맹 부회장, 대회 조직위원회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파아메리카 2015 공식 후원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코파아메리카는 남미 최고 권위의 축구대회다. 올해 대회는 오는 6월11일부터 7월4일까지 칠레에서 개최된다. 개최국인 칠레를 비롯해 브라질, 아르헨티나, 우루과이, 콜롬비아 등 남미 축구 강호 10개국과 초청국인 멕시코, 자메이카 등 총 12개국이 3개조로 나눠 경기를 치른다.

지난 2011년 대회에 이어 두 번째로 후원하는 기아차는 지난 대회 후원 지위였던 '골드 스폰서'보다 한 단계 높은 최상위 후원 지위인 '플래티넘 스폰서'로 후원 활동을 한층 강화했다.

기아차는 관계자는 "이번 후원을 통해 중남미 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 공식 후원사로서 대회기간 내내 △경기장 A보드 광고 △경기장 전광판 광고 △대회 웹사이트 광고 △차량 還?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기아차는 향후 K9을 비롯, 올뉴 쏘렌토, 올뉴 카니발 등 전 라인업에 걸쳐 총 140대의 대회 공식 차량을 전달한다. 대회기간 동안 각국 대표팀 선수단, VIP, 대회 관계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브랜드 노출 효과를 극대화할 전략이다.

이 밖에도 2010년부터 전 세계 법인과 대리점 고객 및 축구팬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는 '기아 아마추어 5인제 축구대회'를 대회기간 동안 칠레 현지에서 진행한다.

한경닷컴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