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S 알림 서비스는 민원 접수시와 완료시에 민원처리상황을 민원인에게 문자로 안내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민원처리 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담당 공무원에게 직접 전화를 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구는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행정의 투명성과 접근 용이성을 높여 구민의 알권리 충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SMS 문자 수신 동의에 대한 안내 후 동의자에 한해 실시된다. 민원신청에 대한 접수, 처리기한, 처리결과에 대한 문자가 발송된다. 서류보완 및 보정에 대한 문자 발송도 추가돼 민원처리의 신속도와 정확도를 함께 높이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민원여권과(02-2627-1147)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올해 약 3만여건으로 예상되는 민원처리 건수에 SMS 알림 서비스가 원활히 시행되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강경민 기자 kkm1026@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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