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ND PSA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FDA 승인을 받은 전립선암 현장진단 의료기기다. 대형병원 위주의 진단시스템을 지역 병원으로 전환해 환자의 접근성을 향상시키는 대표적인 유헬스케어 장비란 설명이다. 정확한 정량 측정이 가능해 조기 진단 뿐 아니라 환자의 예후 관리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중국 의료기기 시장은 2011년 기준 세계 5위로 약 114억9000만달러 규모다. 최근 3년간 성장률이 26.7%에 이른다. 또 중국 정부는 12차 5개년 계획(2011~2015년)에서 의료산업 성장목표를 성장률의 약 3.5배인 25%로 정하고, 2012년 300여개의 현이 기초의료개혁 시행지역으로 선정되면서 지역 내 진료율 90%를 목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중소형 의료기기의 수요 증가가 기대된다.
나노엔텍 관계자는 "중국은 최대주주인 SK텔레콤이 현지 메디컬센터 개소, 의료기기 회사 인수 등 공을 들이고 있는 전략 지역"이라며 "나노엔텍과 자회사 바이오포커스의 중국 진출이 본격화되면 공격적인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지역"이라고 말했다.
나노엔텍은 지난해 4분기에 혈액제제분석기 'ADAM-rWBC'에 대한 중국 CFDA 승인을 획득하며 중국 진출을 시작했다. 심근경색 진단기기인 'FREND BNP'의 CFDA 승인은 올 하반기, 'Cardiac Triple' 등 심혈관진단기기는 내년 승인을 목표하고 있다. 바이오포커스는 현재 에이즈 등 감염질환에 특화된 진단 키트에 대해 CFDA 심사를 받고 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