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신라면, 깊어진 국물 맛…부동의 '라면 1위'

입력 2015-03-24 07:01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신라면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라면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농심은 출시 28년 만인 지난해 8월 신라면의 맛과 포장 디자인을 바꿨다. 신라면의 맛을 더욱 신라면답게 살리는 것에 집중했다. 원료 배합비를 개선해 국물맛이 한층 깊어졌고 끝맛이 더 얼큰해졌다.

농심은 1986년 ‘깊은 맛과 매운 맛이 조화를 이룬 얼큰한 라면’이라는 콘셉트로 신라면을 내놓았다. 신라면은 출시 직후부터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첫 3개월간 매출이 30억원에 육박했고 출시 2년째인 1987년에는 180억원어치가 넘게 팔리며 국내 라면시장의 대표 상품으로 뛰어올랐다.

신라면의 한 해 매출은 4800억원으로 국내 라면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다.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은 240억개로 한 줄로 세웠을 때 지구를 108바퀴 돌 수 있는 양이다.



[특집_기준금리1%대] 안심전환,디딤돌允?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특집_기준금리1%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2%시대…대출받아 집 사야 하나요?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10%돌파! 1위 참가자는 30%대 기록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