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라면 부문 브랜드 가치 1위에 선정됐다.
농심은 출시 28년 만인 지난해 8월 신라면의 맛과 포장 디자인을 바꿨다. 신라면의 맛을 더욱 신라면답게 살리는 것에 집중했다. 원료 배합비를 개선해 국물맛이 한층 깊어졌고 끝맛이 더 얼큰해졌다.
농심은 1986년 ‘깊은 맛과 매운 맛이 조화를 이룬 얼큰한 라면’이라는 콘셉트로 신라면을 내놓았다. 신라면은 출시 직후부터 시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첫 3개월간 매출이 30억원에 육박했고 출시 2년째인 1987년에는 180억원어치가 넘게 팔리며 국내 라면시장의 대표 상품으로 뛰어올랐다.
신라면의 한 해 매출은 4800억원으로 국내 라면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다.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은 240억개로 한 줄로 세웠을 때 지구를 108바퀴 돌 수 있는 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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