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이마트, 유통 선진화·국산의 힘 프로젝트 심혈

입력 2015-03-24 07:03  


이마트가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한 ‘2015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할인점 부문 브랜드가치 1위에 선정됐다. 이마트는 국내 최초 할인점으로 유통 선진화와 국산 농가와의 상생협력에 앞장서고 있다.

이마트는 최근 들어선 ‘국산의 힘 프로젝트’에 힘을 쏟고 있다. 국산 농수축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이마트는 ‘이 땅에서 자란 토종 마트’이며 ‘1등 브랜드’이기에 시작할 수 있는 혁신적 상생 프로젝트라고 소개했다. 단순히 판로나 매입량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품질 향상, 마케팅, 디자인, 브랜딩 등을 집중적으로 지원해 본질적인 경쟁력을 높이는 프로젝트라고 설명했다.

국산의 힘 프로젝트 해당 상품으로 선정이 되면 품질 개선은 물론 포장 패키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한다. 또 이마트에 각종 광고물을 게재함으로써 구매 접점에서의 마케팅을 지원해 주고, 해당 생산자에게는 이마트 바이어의 컨설팅과 해외 선진 농어업 연수를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마트는 3월5일부터 제주 성喚㉠? 무지개 방울토마토, 제주 활소라, 통영 활가리비, 고양 오골계·토종닭, 해남 세발나물, 임자도 갯벌김, 충주 쌈채소 등 8개 품목을 국산의 힘 프로젝트 1차 상품으로 선정했다. 프로젝트 시작 후 성과가 바로 나타나고 있다고 이마트는 전했다. 2주 판매를 목표로 시작했던 오골계는 5일 만에 품절됐으며, 해남 세발나물은 지난해 1년간 판매한 총 물량을 2주 만에 팔았다.



[특집_기준금리1%대] 안심전환,디딤돌대출,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특집_기준금리1%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2%시대…대출받아 집 사야 하나요?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10%돌파! 1위 참가자는 30%대 기록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