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②입지]자양동 10년 만에 공급, 2·7호선 도보권 아파트

입력 2015-03-24 07:31   수정 2015-03-25 10:28

광진구 자양동 2005년 이후 첫 공급…구의?자양재정비촉진지구 입지
교통·생활 등 각종 인프라까지 갖춰




[ 김하나 기자 ]올해 서울시 공급물량이 2001년 이후 역대 최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몇 년간 새 아파트 공급이 뜸했던 지역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 지역들은 오랜 기간 새 아파트 공급이 없었던 탓에 주택 수요자들의 기대가 크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곳은 광진구 자양동이다. 무려 10년 만에 새 아파트가 공급될 예정이다. 자양동은 2005년 361가구 공급 이후로 공급이 전무했다. 광진구는 총 6개 동으로 나뉘는데 2005년 이후 분양물량은 대부분 광장동과 구의동 일대에 집중됐다. 반면 자양동을 포함해 군자동과 화양동, 중곡동은 10여 년 동안 공급이 없었다.

그만큼 3월말 삼성물산이 분양하는 '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에 관심이 클 수 밖에 없다. 더군다나 삼성물산은 광진구에서 2003년 공급했던 광진 트라팰리스에 이은 두 번째 공급이다. '래미안'을 걸고 분양하는 고급주거될 전망이다.

자양동은 서울 중심 입지로 한강변과도 인접하고 교통망도 잘 구축되어 있다. 자양로와 강변북로, 잠실대교, 청담대교 등의 도로 접근성도 좋아 강남권의 출퇴근이 쉽다. 강남과 강북, 강동은 물론 경기 남양주 권역까지 이동이 가능한 도로망과 지하철 2호선 구의역과 2·7호선 건대입구역, 거미줄처럼 연결된 버스노선이 있다.

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면 3정거장 만에 잠실에 닿고 6정거장이면 삼성역이다. 그만큼 강남 접근성이 좋다는 얘기다. 최근 2정거장 거리인 성수역은 문화거리로 떠오르고 있다. 건대입구역 주변의 중심상업시설과 연결돼 새로운 문화특구가 될 전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남측으로는 뚝섬한강공원이, 북측으로는 서울 어린이대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주변에 자양초교와 건국대학교 및 사대부속 중·고교 등도 있다.

단지에서 도보권으로 롯데백화점과 스타시티몰, 이마트 등의 쇼핑몰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건국대병원, 광장문화센터, 광진구청, 우체국 등 공공시설 및 병원의 이용도 편리하다.

무엇보다 래미안 프리미어팰리스는 구의?자양재정비촉진지구에 들어선다. 구의?자양재정비촉진지구는 약 38만여㎡ 부지에 2700여가구를 건립, 6600여명의 인구를 수용하는 도심재정비사업이다.

도시의 정비체계 및 기반시설을 재정비하고 상업, 업무, 문화기능 등의 복합시설을 유치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도시환경의 적극적인 개선을 위해 지정됐다. 주거시설은 일부만 들어서기 때문에 희소가치가 높을 전망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 갤러리에 마련됐다. (02)4001-888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특집_기준금리1%대] 안심전환,디딤돌대출,수익공유형모기지…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따져봐야…
[특집_기준금리1%대]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2%시대…대출받아 집 사야 하나요?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10%돌파! 1위 참가자는 30%대 기록중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