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네이버웹툰 외모지상주의 19화가 공개되면서 작가 박태준이 재조명받고 있다.
박태준은 지난 10일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이하 택시)'에 출연해 웹툰 관련 수입을 밝혔다.
택시 MC를 맡은 이영자는 출연자인 웹툰작가 기안84(웹툰 복학왕 및 패션왕 작가)와 박태준(외모지상주의)에게 웹툰을 통해 발생한 수입에 대해 물었다.
기안84는 "'패션왕' 2년 연재해서 30평 아파트 전세를 얻고 어머니 차를 사드렸다"고 답했다.
또한 외모지상주의 작가인 박태준은 고료 외에 인센티브에 대해 전했다. 박태준은 "조회수가 높으면 광고 수익이 발생하는데 포털사이트와 나눈다"며 "한 달에 1000만원의 인센티브가 들어왔다"고 전했다.
이어 외모지상주의 작가 박태준은 "그런데 광고효과가 미미해서 이제 없어졌다"고 덧붙였다.
외모지상주의 작가 박태준 수입 소식에 누리꾼들은 "외모지상주의 작가 박태준, 웹툰 고료는 얼마일까", "외모지상주의 작가 박태준, 얼짱시대 출신 쇼핑몰 CEO라더니 얼굴도 잘 생겼네", "외모지상주의 작가 박태 ? 역시 스타웹툰작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