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증권사 송치호 연구원은 "유통 채널 측면에서 CVS·편의점·체인 채널에서 지난해 성장이 높았던 점은 1인 가구 증가 등의 영향"이라며 "오뚜기의 성장 핵심 포인트가 실제로 관찰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고 봤다.
또한 "장기적 관점에서는 인수합병(M&A) 또는 신규 사업 도전보다는 기존 주력제품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으로 보인다"며 "B2B와 수출 등의 영에 초점을 두고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라면 전략은 현재의 수준을 유지할 것이란 전망이다.
그는 "카테고리 측면에서 가장 큰 초점을 두고 있는 라면은 지난해까지 이어온 시장점유율 확대 전략을 지속할 예정"이라며 "라면을 제외한 품목 중에는 즉석밥과 참치캔에 대한 경쟁 측면에서의 관심도가 높아 보이지만 라면만큼의 중요성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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