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유선 환경에서 제공하던 컨택센터(콜센터)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유무선 통합 고객상담 서비스 'U+비즈 모바일컨택'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U+비즈 모바일컨택은 기업의 고객관계관리(CRM)서버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고객정보 조회 ▲고객 상담 메모 ▲가입자간 무료통화 ▲중앙 녹취 및 관리 ▲기업용 메신저 등의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보험설계사, 애프터서비스(A/S) 기사, 손해사정사 등 고객상담과 영업을 병행하는 담당자들은 U+비즈 모바일컨택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즉시 관련 업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스마트폰으로 고객과 통화한 내용이 자동으로 녹취돼 중앙서버로 저장되기 때문에 관리자의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다. 기업용 모바일 메신저를 제공해 1:1 채팅 등을 이용할 수 있어 통합커뮤니케이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U+비즈 모바일컨택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말까지 상품을 구매하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2주간의 무료 체험 혜택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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