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8일 ‘7차 투자활성화 대책’에서 정부는 연말까지 벤처•혁신기업의 중국진출 지원을 위해 5000억 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하기로 발표했다. 또한 중국계 투자자본은 문화콘텐츠, 의료, 식품, 제조업 및 금융까지 다양한 분야에 차이나머니의 습격이 빠르게 밀려들고 있어서 중국자본시장에 대한 관심이 국내에서 뜨겁다.
한국경제신문사에서는 글로벌자본시장의 큰손인 중국의 투자전략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할 수 있는 맞춤형 연수과정을 마련하였다.
이번 연수과정에서는 한국기업이 중국진출에 필요한 검토사항을 kotra 현지법인을 방문하여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중국에서 직원들이 거주하기 위한 부동산 임대 및 계약절차에 대해서는 현지 부동산 법인을 통하여 현장감 있게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중국 투자자본시장에 대해서는 중국투자공사를 방문하여 “중국 투자시장의 흐름과 한국 투자전략방향”에 대하여 특강을 마련하였으며 최근 웹툰, (웹)드라마, 영화 등 문화콘텐츠에 대한 중국투자현황을 파악하기 위하여 차이나필름을 방문하여 조해성사장의 특별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중국 스 맥??기업 중 선두기업의 방문도 준비하였다.
모집대상은 중국진출 및 중국 자본 투자 유치에 관심 있는 기업, 벤치마킹이 필요한 스타트업 기업, 중국 투자시장에 관심 있는 벤처투자기관 임직원 및 창업예비자 등이다.
참가비용은 165만(부가가치세 포함)원이며 4월 16일(목)까지 신청 완료하시는 얼리버드에 대해서는 15만원 할인 혜택이 부여된다. 참가신청 마감은 4월 30일(목)이며 자세한 내용은 한경아카데미 홈페이지(http://ac.hankyung.com) 또는 ☎ (02)360-4080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