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화질 OLED 제품 소개
[ 남윤선 기자 ]
LG전자가 마블사의 영웅 캐릭터인 ‘데어데블’과 손잡고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9일 뉴욕에서 거래처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TV 신제품 출시회를 열었다. LG전자는 올초 국내 시장에 출시한 초고화질(UHD)급 OLED와 액정표시장치(LCD) TV 라인업을 미국에서 처음 선보였다. TV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LG전자 고유의 소비자경험(UX) 소프트웨어인 ‘웹 2.0’도 기본 적용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가 제작한 드라마 데어데블 발표회와 함께 진행됐다. 데어데블은 어벤저스 아이언맨 등을 만든 미국 마블사의 슈퍼히어로(영웅) 캐릭터다. 데어데블이 드라마로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드라마는 UHD급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드라마를 통해 UHD TV의 필요성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스콧 마이러 넷플릭스 제품제휴 총괄이사는 “드라마 데어데블에 담은 혁신적인 영상을 LG TV를 통해 최고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남윤선 기자 inkling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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