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TV '데어데블' 마케팅…북미 공략 강화

입력 2015-04-09 21:42  

넷플릭스 드라마 발표회 참여
초고화질 OLED 제품 소개



[ 남윤선 기자 ]
LG전자가 마블사의 영웅 캐릭터인 ‘데어데블’과 손잡고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9일 뉴욕에서 거래처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TV 신제품 출시회를 열었다. LG전자는 올초 국내 시장에 출시한 초고화질(UHD)급 OLED와 액정표시장치(LCD) TV 라인업을 미국에서 처음 선보였다. TV를 쉽게 이용할 수 있는 LG전자 고유의 소비자경험(UX) 소프트웨어인 ‘웹 2.0’도 기본 적용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최대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가 제작한 드라마 데어데블 발표회와 함께 진행됐다. 데어데블은 어벤저스 아이언맨 등을 만든 미국 마블사의 슈퍼히어로(영웅) 캐릭터다. 데어데블이 드라마로 제작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드라마는 UHD급 영상으로 만들어졌다.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드라마를 통해 UHD TV의 필요성을 홍보한다는 계획이다.

스콧 마이러 넷플릭스 제품제휴 총괄이사는 “드라마 데어데블에 담은 혁신적인 영상을 LG TV를 통해 최고의 환경에서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남윤선 기자 inklings@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